눈밑지방재배치, 눈밑성형의중심, 신사엘성형외과의원
제목
중년성형 | 중년의 눈성형, ‘상안검·하안검’ 수술 [ HiDoc뉴스 ]
글쓴이
신사엘
작성일
16-07-06 18:42
조회수
1,381

동안 성형이 열풍이다. 지방 이식, 눈 밑 지방 재배치, 귀족수술 등의 여러 동안 성형수술의 수요가 증가함과 동시에 중년들의 성형 관심 또한 증가하고 있다. 평균연령이 증가하면서 더 젊게 자신을 가꾸고 싶어 하는 욕구가 자연스럽게 미에 대한 관심으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중년 성형은 여러 형태를 통해 진행되지만 간단하게 핵심을 정리하면 중년 눈 성형, 팔자주름 성형, 턱선을 결정짓는 입가 주름 성형, 이 세 가지로 요약된다. 거울을 보고 이 세 부위를 살펴보면 내가 남들보다 어느 정도 나이가 들어 보이는지 대충은 가늠이 된다. 이 중에서도 가장 극적인 이미지의 변화를 주는 것은 중년 눈 성형이고, 이는 크게 상안검 수술과 하안검 수술 두 가지로 요약된다.

중년의 여성

▷ 상안검 수술

눈꺼풀 피부와 근육이 처지면 눈 뜨기가 불편하다. 마치 커튼이 창문을 가리고 있어 창밖의 사물이 잘 보이지 않아 답답하고 불편한 것과 같은 이치이다. 이런 현상은 자꾸 눈썹을 위로 들어 올려 눈을 뜨게끔 하고 그로 인해 이마주름은 더 깊어진다.

상안검 수술은 이러한 복합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수술이다. 즉, 눈 위로 흘러내린 피부와 근육을 절제하여 답답한 시야를 해결해주고 더 나아가 눈썹을 쓰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눈을 뜰 수 있게 눈매를 교정하여 이마주름까지 개선하는 수술이다.

흔히들 상안검 수술을 하고 나면 인상이 사나워진다고 생각하는데 잘못된 생각이다. 오히려 피부 절제 폭과 쌍꺼풀의 높이를 고려하여 최대한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수술을 하는 것이 상안검 수술의 핵심이다. 중년들은 눈에 주름이 많고 처짐이 심하여 디자인부터 결과 예측까지 어려움이 있으므로 중년 눈 성형에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상담하고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

▷ 하안검 수술

눈 밑이 젊어야 전체적인 인상이 젊어 보이고 덜 피곤해 보인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젊은 이미지를 좌우하는데 눈 밑이 중요하다는 뜻인데, 하안검 성형이 바로 눈 밑의 성형이다. 사람마다 나이가 들면서 눈 밑이 변화 형태가 다양하다.

눈 밑의 지방이 밀고 나와서 불룩한 지방주머니가 주가 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눈 밑의 피부가 처져서 주름이 주가 되는 사람도 있다. 결국, 사람마다 다른 해부학적 및 생화학적인 차이로 인하여 눈밑지방과 눈밑피부의 변화가 생기게 되는데, 변화의 원인을 잘 파악하여 그에 맞는 맞춤형 하안검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마다 수술할 때 중점을 둬야 하는 포인트가 다르고, 그것을 수술 전에 정확히 진단해내는 것이 중요한 이유이다. 문제는, 하나의 수술방법으로만 모든 환자에게 일관되게 수술을 하게 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끌어내지 못한다는 점이다.

가령, 눈 밑 지방 제거보다는 눈 밑 지방 재배치를 통해 지방을 보존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이 좋은 사람이 있는가 하면, 아래 눈꺼풀이 수술 후 뒤집힐 위험성이 많아 외안각 고정술을 병행해야 하는 사람도 있다. 그래서 하안검 수술이야말로 수술하기 전, 충분히 상담과 진찰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수술법을 찾는 것이 중요한 수술이다.

100세 시대라고들 얘기한다. 삶의 연장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삶의 질이다. 내면을 아름답게 가꾸는 것과 더불어 내면의 창인 얼굴 노화에 대한 고민에 시달린다면, 다양한 방법으로 개선노력을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 그 자체가 행복한 변화를 주는 에너지원이 될 수 있지 않을까.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영근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http://www.hidoc.co.kr/news/interviewncolumn/item/C0000127578 

 

 

상담자 이름
연락처
상담내용

상담자 이름
연락처
상담내용

리얼스토리 신청하기